본토의 맛을 찾아서,,,

 

서울에서 리얼 멕시칸을 먹고 싶으면 삼성중앙역의 비야게레로, 한남동의 라크루다 둘 중 하나 가면 된다는 글을 보았다.

한명의 멕시칸 팬으로서 이걸 무시할 수 없었고, 2대천왕 중 하나인 라크루다에 먼저 가보았다.

 

 

간판이 크지 않으니 흰 계단 위 'LaCruda'를 찾자.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지나쳐버릴 수 있다.
1층 건물 앞 메뉴판
2층으로 올라가서,,,
붉은 벽돌 길 끝에 파란 문이 있다.

2층에 갑자기 붉은 벽돌이 나온다.

붉은 벽돌 길 끝에 파란 문이 바로 입구.

 

 

모던한 인테리어

온더보더 같은 기존의 멕시칸 음식점에 가보면 전형적인 멕시코 스러운 문양이나 장식으로 인테리어를 하는 데, 라크루다는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하고 있다. 살짝은 어두운 조명에 분위기도 있다. 'La Bamba'나 'Macarena'가 흘러나올 것 같은 인테리어는 확실히 아니다.

 

내부. 창이 독특하다.
탐나는 조명
구석구석 식물이 있어 상쾌한 느낌이다.
탐나는 옷걸이
주방과 바

 

 

 

 

 

메뉴

또띠아를 어떻게 조리하는지, 또띠아 안을 무엇으로 채우는지에 따라 다양한 메뉴가 있다.

또한 또띠아 속 재료에 대한 선택권이 다양하다.

 

TACO의 한국어 발음이 따꼬라고 써있는 걸로 봐서는, 타코는 미국식 발음이고 멕시칸 발음은 따꼬인 걸로 추정된다.

1층 건물 앞 메뉴판
음료류

와인 라인업이 짱짱해서 와인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할 것 같다.

와인 메뉴가 짱짱하다.
화이트 와인

 

풍성한 고수, 현지의 맛.

우리는 따꼬 하나, 깨사디아 하나, 부리또 하나를 시켰다.

속 재료는 무얼 시켰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싱싱한 재료가 가득한 타코
이렇게 말아서 먹는다.

부리또나 깨사디아는 호불호가 거의 없을 것 같은데, 따꼬는 고수나 소스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것 같다. 정말 현지의 맛이다. 그래도 꼭 한번은 시도해보자.

 

께사디아. 화이트 소스(사워소스)가 정말 잘 어울린다.
께사디아 속. 치즈가 쭉쭉 늘어난다.
묵직한 부리또. 매콤한 스파이시 소스가 정말 잘어울린다.
부리또 속. 묵직하다.

음식을 한 입 베어물고는 깜짝 놀랐다. 지금까지 내가 먹은 멕시칸과는 느낌이 다르다. 지금까지 먹은 멕시칸은 패스트푸드 느낌이었다면, 라크루다 멕시칸은 음식이었다고 할까,,, 아무것도 모르는 내가 먹어봐도 정말 완성도가 높은 웰메이드 음식이라는 생각이 든다.

 

 

  • 종합후기

 

양 

가격 ★

분위기 

친절함 

 

 

  • 영업시간

화~금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8:00)

토,일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월요일 휴무

 

+ Recent posts